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밝을희 클태
requestAnimationFrame 프레임 레이트 조정하기 본문
pongGame에서 requestAnimationFrame() 를 사용해서 탁구채를 움직이는데 문제가 있다 사용자의 모니터 환경에 따라 탁구채의 움직이는 속도가 달라진다.
https://gaebarsaebal.tistory.com/58
그래서 다양한 모니터 환경에서 공평함을 유지하기 위해 60FPS로 고정을 시켜줄려고 한다. 이렇게 되면 requestAnimationFrame()을 사용하는 장점이 사라지지만 게임의 공평함이 우선이 된다고 생각해서 프레임 레이트를 고정시켜보자
animatePaddleMovement() {
let lastTime = 0;
const fps = 60; // 원하는 프레임 레이트
const interval = 1000 / fps; // 몇 초마다 반복이 되는지 계산
if (!this.rAF) {
const animate = currentTime => {
if (isMovingUp || isMovingDown) {
const myStickRect = this.myPingpongStick.getBoundingClientRect();
const elapsed = currentTime - lastTime; // 경과한 시간 구하기
if (elapsed > interval) // 체크해서 실행 {
// 탁구채 움직이는 코드
}
this.rAF = requestAnimationFrame(animate.bind(this));
} else {
cancelAnimationFrame(this.rAF);
this.rAF = null;
}
};
this.rAF = requestAnimationFrame(animate.bind(this));
}
}
이렇게 되면 다양한 모니터 환경에도 동일한 속도로 탁구채를 움직일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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