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react native picker
- react native font
- js
- 문자열 대소문자
- 백준
- aws bucket 정책
- React
- react native 개발
- Project
- error
- PongWorld
- Next.js
- babel.config.js
- AWS
- img upload
- GIT
- 리엑트 네이티브 아이콘
- 문자열 대소문자 구별
- s3 upload
- react native CLI
- Access Key 생성
- firebase 라이브러리
- 리액트
- AWS Access Key
- fire base
- 리액트 네이티브 에러
- react native 세팅
- react native
- 리액트 네이티브
- 에러
Archives
- Today
- Total
밝을희 클태
내가 설정한 description이 안 나온다. 본문
분명히 metadata의 description을 "전자기기 중고거래는 키넛에서"로 설정을 해주었다. 그리고 google search console에 색인 생성을 요청하고 며칠 뒤 확인을 해보니 내가 적성한 적이 없는 description이 나오고 있었다.
원인 예측
구글의 메타데이터 처리 방식:
- 구글은 메타 설명이 페이지의 실제 콘텐츠와 충분히 일치하지 않거나, 검색자의 의도와 맞지 않는다고 판단될 경우, 페이지의 내용에서 적절한 텍스트를 추출하여 새로운 description을 생성할 수 있다. 따라서, 메타 설명이 페이지 내용과 잘 일치하고, 충분히 구체적이어야 구글이 이를 그대로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.
내가 작성한 metadata의 정보가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페이지의 정보를 긁어모아 새로운 description을 생성해 색인을 만들어 버리는 것 같다. 구글 검색을 할 때 keynut 키워드로 검색을 하는데 description를 보면 keynut이란 키워드는 없다.
해결방안
nosnippet 태그
- nosnippet 태그는 구글이 검색 결과에 스니펫을 표시하지 못하게 하는 태그다. 구글이 페이지에서 자체적으로 생성한 설명이나 메타 설명이 검색 결과에 아예 표시되지 않는다. 클릭률(CTR)이 낮아질 수 있으므로,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.
풍부한 description 제공
description의 설명을 자세하게 하면 내가 제공한 description를 쓸 확률이 더 올라가지 않을까?
2024. 09. 01 후기
description을 기존보다 더 자세하게 주고 나니 네이버와 구글에서 동일한 description이 나온다.
'KEYNUT 프로젝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느린 네트워크 환경에서 PhotoSwipe 이미지 로딩 속도 개선 (2) | 2024.09.09 |
---|---|
[ Next.JS ] userAgent를 효율적으로 관리해보자 (1) | 2024.09.04 |
[ React ] Custom Confirm Modal 만들기 (0) | 2024.08.24 |
[ Next.JS ] PWA 설정하기 feat. Please check your GenerateSW plugin configuration:[WebpackGenerateSW] 'images' property is not expected to be here. Did you mean property 'mode'? (0) | 2024.08.19 |
[ AWS ] CloudFront를 활용해 S3 GET요청 최적화 (0) | 2024.08.18 |